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미디어스 W 듀얼스크린 LTE 스마트폰 공개!

미디어스 W 듀얼스크린 LTE 스마트폰이 MWC2013에서 공개되어 화제가되고있습니다. 듀얼스크린스마트폰이 공개된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며 올초에 요타폰이라는 듀얼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이 공개된적이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출시는 되지않았습니다. 미디어스 W 모델은 4월 일본에서 출시될 예정으로 실제 출시하게되면 세계최초 듀얼스크린 스마트폰이 되는것입니다.

 

 

일본 NEC가 개발한 미디어스 W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S4 MSM8960 듀얼코어 프로세서, 4.3인치 디스플레이, 1GB램, 2,1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운영체제 등이 탑재되었으며  NTT도코모 LTE 크록시를 지원합니다. 단순 스펙만 보면 성능이 조금 낮은 보급형 듀얼코어스마트폰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듀얼로 되어있는 4.3인치 디스플레이를 피게되면 8.6인치 태블릿이 되어 그활용도가 더높아집니다.


 

 

접으면 스마트폰 피게되면 태블릿으로 변하기때문에 출시전인데도 불구하고 벌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스마트폰이 미디어스 W입니다. 다만 듀얼스크린을 피게되면 경첩 방식으로 연결되기때문에 듀얼 스크린이 맞닫는 중앙부분으로 인해 조금은 불편한 감이있어보입니다. 또한 스펙도 높은 편은 아니기때문에 단지 듀얼스크린이라는 장점 하나로 구입하기에는 어딘가 부족해보이는 모델이기도합니다. 물론 실제 출시되봐야 알수있는 부분들이긴하지만 일단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이라는점이 재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