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HP 슬레이트7 안드로이드 태블릿 출시한다!

HP 슬레이트7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HP가 공개한 슬레이트7 모델은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입니다. HP는 그동안 자체 운영체제를 탑재한 태블릿 터치패드를 출시하였으나 큰 인기를 끌지못했습니다. 그후 더이상 태블릿은 선보일것 같지않아보였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태블릿을 공개한것으로 HP가 안드로이드를 사용한 태블릿을 출시하는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탑재 7인치 태블릿 HP 슬레이트7 모델의 출시가격은 169달러로 저렴한 편입니다. 슬레이트7 스펙은 ARM 듀얼 코어 A9 프로세서, 7인치 디스플레이, 300만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4.1 젤리빈 운영체제등으로 저렴한 가격만큼 스펙또한 최근에출시되고있는 최신 태블릿보다는 조금 낮은 보급형 태블릿입니다.

 

 

 

외형은 HP가 꾸준히 선보여온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여 HP만의 태블릿 느낌을 살렸으며 e프린트등 HP만의 다양한 자체 어플들도 적용되어있습니다. 가격과 스펙 부분을 보면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갤럭시노트같은 프리미엄제품보다는 넥서스7같은 보급형 태블릿에 초점을 둔제품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킨들파이어, 넥서스7이 형성하고있는 보급형 태블릿 시장에서 어느정도 호응을 얻을수있을까요? HP 슬레이트7 모델은 4월 미국에서 먼저출시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여러나라에서도 출시됩니다. 국내출시일정 및 출시가격은 아직 공개되지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