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키 라임파이 안드로이드5.0 5월 15일 공개?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키 라임파이 안드로이드5.0 버전이 5월 15일 구글I/O에서 공개될것으로 보인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키 라임파이는 그동안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발표 주기에따라 작년 연말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여 안드로이드4.2버전이될것으로 보였으나 실제 발표된 4.2버전은 업그레이드된 젤리빈이였습니다.

 

 

그로인해 안드로이드5.0 키 라임파이 출시여부에대한 궁금증만 높아가고있는가운데 퀄컴이 자사의 새로운 칩 로드맵을 발표하는 슬라이드에 새로운 안드로이드OS에 대해 언급을 하였습니다. 퀄컴의 슬라이드에 보면 키 파림파이 혹은 K-release 라는 문구가 다수 포함되어있으며 퀄컴은 이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적합한 칩을 하반기에 공개할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내용들을 보면 키 라임파이가 조만간 공개될것으로 보이는데요.

 

 

 

퀄컴이 2.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아드레노 420 GPU를 탑재한 새로운 프로세서 APQ8084 칩을 키 라임파이에 적용하여 하반기에 공개할 계획이기때문에 여러일정상 5월 15일 구글컨퍼런스에서 안드로이드5.0 키 라임파이 발표가 유력하다고합니다. 5월 15일 발표되면 곧바로 구글 레퍼런스 단말기 넥서스에 업데이트되어 사용자가 직접 사용해볼수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젤리빈이 한층더 가볍고 부드러워졌다면 키 라임파이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