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베가 넘버6 풀HD 모델 공개, 스펙은?

팬택에서 베가 넘버6 (IM-A860S, IM-A860K, IM-A860L) 스마트폰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베가 넘버6 스펙중 가장눈에뛰는 부분이 바로 풀HD 디스플레이로 국내 제조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6인치급 풀HD스마트폰이기때문입니다. 이모델은 국내제조사의 첫 풀HD스마트폰이면서 최초의 6인치급 모델이라는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풀HD의 높은 해상도를 제대로 표현하기위하여 5인치급이아닌 6인치급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는데요. 그로인하여 보다 선명하고 뚜렷한 풀HD스마트폰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베가 넘버6 스펙을 보면 퀄컴 쿼드코어 프로세서, 5.99 풀HD 내추럴 IPS 프로 디스플레이, 전면 풀HD 30프레임 카메라, 후면 1천300만 화소 카메라, 후면터치기술 V터치, V프로텍션, 플럭스 1.7 사용자환경 UX, 안드로이드 젤리빈 운영체제등입니다. 정확히말하면 6인치가아닌 5.99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조금 부담스러울수도있는 5.9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이유는 사람들이 눈으로 풀HD 화질을 볼수있는 최적의 화면크기때문이라고합니다. 단순히 풀HD로 해상도만 높인것이아니라 높아진 해상도에 걸맞는 디스플레이크기를 적용하여 가장 이상적인 풀HD스마트폰을 보여주려고 한것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외에 후면터치기술인 V 터치기술도 적용되어 후면에있는 터치패드를 이용하여 화면전환, 전화받기, 애플리케이션등을 사용할수있어 대화면 스마트폰에서도 한손으로 쉽게 스마트폰을 활용할수있게되었습니다.

 

 

 

팬택은 최근에 출시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1300만화소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하고있는데요. 베가 넘버6 모델역시 1300만화소 카메라가탑재되어있으며 이번에는 블루필터를 적용하여 자연스러운 색감 표현력을 높혔습니다. 팬택의 베가 넘버6은 최초라는 단어가 가장 잘어울리는 모델입니다. 최초라는 단어는 조금은 위험성이있기마련인데요. 과연 어떠한 완성도를 보여줄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