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갤럭시 그랜드 5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예정!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5인치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합니다. 갤럭시 그랜드 스마트폰은 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지만 갤럭시노트2의 후속모델은 아니고 보급형 5인치 스마트폰입니다. 아직 정확한 모델명은 정해지지않았다고하는데요. 현재까지는 갤럭시 그랜드로 불리우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갤럭시 그랜드 스펙은 엑시노스 1.4㎓ 쿼드코어 AP, 5인치 LCD 디스플레이 800×480, 배터리 2100mAh, LTE, 스마트 스테이 등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스플레이 부분만빼면 갤럭시S3와 비슷한데요. 갤럭시노트2, 갤럭시S3와 비교해보면 디스플레이 부분의 차이가큽니다.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의 성능은 그대로가지고가면서 디스플레이를 한단계 낮추어 프리미엄급 스마트폰과 차이를 둔것입니다.

 

 

 

갤럭시 그랜드는 프리미엄급 모델보다 조금더 낮은 가격으로 출시될예정이라고하는데요. 다만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성능은 대부분 비슷하고 디스플레이부분에서 차별화를 두고있기때문에 아무리 CPU성능이 좋다고해도 디스플레이부분이 다소떨어지기때문에 어정쩡한 가격으로 나올경우 조금은 밋밋한 제품이 될수도있습니다. 풀HD 스마트폰이 확대되고있기때문에 이제 스마트폰 구입에있어서 CPU와 함께 디스플레이가 핵심이되고있습니다. 보급형답게 저렴한 가격으로 나온다면 다른제조사들은 힘들어질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갤럭시 그랜드 모델의 가격은 얼마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