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ZTE 오픈 파이어폭스폰 출시!

ZTE 오픈 파이어폭스폰이 스페인통신사를 통해 처음으로 출시했습니다. 웹기반 파이어폭스 운영체제를 탑재한 ZTE 오픈 스마트폰은 강력한 검색기능이 특징으로 사용자가 검색을 할때 링크, 텍스트를 불러오는 구글 검색과는 다르게 새로운 HTML5기반 앱을 보여주어 한층더 강력해진 웹기반 모바일 검색기능을 지원합니다.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ZTE 오픈은 운영체제를 파이어폭스를 적용한점외에 스펙은 다소 평범합니다. ZTE 오픈 스펙은 코텍스 A5 퀄컴 MSM7225A 프로세서, 3.5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256 MB램, 3.2메가픽셀카메라, 4GB 외장 마이크로SD카드 등이며 운영체제는 오픈 소스인 파이어폭스가 탑재되어있습니다.

 

 

 

ZTE 오픈 모델의 스펙은 요즘 출시되고있는 스마트폰들과는 많은 차이가있을정도로 낮으며 그로인해 성능적인 부분에서도 차이가 나타나는데요. 다만 오픈소스로 가벼운 파이어폭스 운영체제를 적용한만큼 실제 사용상 느리거나 실행이안되는 어플들은 적은편입니다. 저가형 모델로 출시한 ZTE 오픈은 빠르면 2013년 말정도에 미국에서도 출시될예정이며 현재 스페인에서출시한 ZTE 오픈의 가격은 2년약정 90달로, 한달사용료 3.1달러입니다. 과연 보급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대체할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