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2013. 3. 15. 18:19

갤럭시S4 스마트폰이 발표되었습니다. 과연 갤럭시S4 스펙은 얼마나 대단할까요?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으로 3월 14일 뉴욕 라디오 시티 뮤직홀에서 삼성 언팩 2013 행사를 갖고공식 발표 되었는데요. 이날 공개한 갤럭시S4는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풀HD 스마트폰이면서 엑시노스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최초로 탑재한 스마트폰이기도합니다. 더 강력해진 성능과 기능을 가지고 돌아온것입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S4는 갤럭시S, 갤럭시S2, 갤럭시S3의 뒤를이은 삼성의 프리미엄 전략스마트폰입니다. 기존모델에비하여 스펙과 기능은 한층더 높아졌으나 외형적인 디자인은 크게 바뀌지않았습니다.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조약돌 디자인 컨셉이라고하여 삼성전자에서 출시하는 대부분의 모바일 단말기에 이이미지컨셉을 적용하고있습니다. 갤럭시S4역시 조약돌 이미지를 그대로 계승하였는데요. 그로인해 큰변화를 찾아볼수가없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기대했던 사람들에게는 실망감을 안겨주는부분이기도합니다. 그러나 인간 중심의 혁신을 내세운만큼 외형적인 혁신보다 편의성부분을 더강조하였습니다. 갤럭시S3가 발표될때도 다소평범한 조약돌 디자인에 실망을 하긴했으나 그후 실제사용해보면서 어느정도 편안한 느낌을 그대로 받아들여 지금의 갤럭시S3의 인기를 만들었듯이 갤럭시S4도 초기에는 실망을 할수도있으나 실제 출시된후 점차 실망감이 줄어들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그동안 루머로만 나돌던 갤럭시S4의 정보가 루머가 아닌 실제라는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얼마전 중국 사이트를통해 공개된 갤럭시S4의 외형 모습과 스펙 모든부분이 이번에발표된 갤럭시S4와 동일합니다. 삼성역시 애플처럼 중국의 힘을 넘어서지못했습니다. 갤럭시S4 스펙을 살펴보면 우선 기대했던 프로세서가 적용되었는데요. 삼성의 엑시노스5 옥타코어 프로세 1.6GHz CPU가 탑재됩니다. 물론 출시나라에따라 퀄컴의 스냅드래곤 쿼드코어 1.9GHz 프로세서를 병행해서 사용한다고합니다. 출시국가에따라 스펙이 차이나지만 글로벌 출시모델은 엑시노스5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이외에 나머지 부분은 5인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풀HD 1920 x 1080 해상도), 2GB LP DDR3, 저장공간 최대 64GB, 전면 카메라 200만화소, 후면 카메라 1,300만화소, 배터리용량 2,600mAh, 운영체제 안드로이드4.2.2 젤리빈 등이며 전체적인 크기가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두께 7.9mm, 무게 130g으로 휴대성또한 크게떨어지지않았습니다.

 

 

 

갤럭시S3발표할당시와 같이 갤럭시S4도 기능적인 부분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갤럭시S3의 휴먼 인터페이스를 한층더 진화시켜 갤럭시S4만의 휴먼인터페이스를 선보였는데요. 우선 대표적인기능이 바로 스마트포즈 입니다. 이미 LG에서도 삼성 갤럭시S4에 이기능이 적용될걸 알고 발표하루전에 옵티머스G 프로에 같은기능을 업데이트 했을정도로 앞으로 출시될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대표기능이될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의 스마트 포즈는 갤럭시S4에서 동영상을 보다가 눈의 시선을 이동하게되면 보던 시점에서 동영상을 멈추고 다시동영상을 보면 재생을 시켜주어 보다편리하게 동영상 시청을 할수있습니다.

 

 

 

스크롤 기능은 인터넷이나 이메일을 볼때 처음 시선을 인식한후 스마트폰을 기울임에따라 변화하는 시선을 맞추어 위와 아래로 움직여줍니다. 글을 읽을때 스크롤바를 사용할필요가없어졌습니다. 또한 갤럭시노트2에서 터치펜으로 사용했던 에어뷰 기능을 갤럭시S4에서는 손가락으로 사용할수있게하였는데요. 이기능을 이용하여 손가락을 올려놓아 사용하려는 메뉴를 미리보거나 실행시킬수있습니다. 에어 제스쳐 또한 비슷한 기능으로 손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전화통화를하거나 음악을 들을때 터치하지않고도 공중에서 다음곡으로 넘길수있습니다.

 

 

 

이외에 운전중에 사용하는 기능인 S보이스 드라이브도 지원하는데요. 자동차와 갤럭시S4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갤럭시S4가 운전모드로 변경되어 운전중에 갤럭시S4를 만지지않고 음성만으로 작동시킬수있습니다. S트랜슬레이터는 여러 나라의 언어를 번역해주는 기능으로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등을 상호간 교차 번역할수있으며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등을 영어로 번역해줍니다.

 

 

 

또한 터치감을 조금더 높혀 손가락이나 정전식펜으로만 터치할수있던 스크린을 이제는 장갑을 낀채로도 사용할수있게하였습니다. 이처럼 갤럭시S4는 높아진 스펙에 맞추어 사용편의성또한 한차원 더높아졌습니다. 실망보다는 설레임이 크다고 할수있을까요? 갤럭시S4는 4월부터 미국, 영국을 시작으로 전세계에서 순차적 출시될예정이며 국내는 빠르면 4월 중순에서 말정도에 선보일것으로보입니다.  색상은 블랙 미스트, 화이트 프로스트 등입니다.

Posted by 하늘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