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페이스북 폰 발표하나?

페이스북 폰이 실제로 발표될까요? 페이스북이 1월 15일(미국현지시간)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고 초청장을 보냈습니다. 초청장 내용에는 와서 우리가 만드는 것을 보라(Come and see what we're building.) 라고 적혀있는데요. 이내용으로인해 그동안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페이스북 폰이 발표되는것이 아니냐라는 이야기들이 나오고있습니다.

 

 

초청장 내용만 보면 페이스북에서 새로운것을 발표하는건 확실해보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페이스북 폰이될지 아니면 페이스북과 연관되거나 전혀다른것이될지 지금까지는 추측만 난무하고있는데요. 페이스북에서 자사의 서비스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는 이야기는 지속적으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그때마다 계속해서 부인해왔습니다.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1월 15일 페이스북폰이 발표될것으로 보이는이유는 페이스북이 이달 초 데이터를 사용하여 음성 메시지를 보내고 음성 통화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기때문입니다. 물론 이것만 놓고 페이스북 폰이 발표될것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페이스북에 새로운 SNS기능이 적용될수도있으니까요. 현재로서는 페이스북 폰 혹은 페이스북에 음성, 영상 기능이 적용된 새로운 SNS 서비스 둘중 하나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