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요타폰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선보인다!

양면 스마트폰 요타폰 모델이 CES2013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 통신사 요타가 자체제작한 요타폰은 고해상도 HD 스마트폰으로 뒷면에 흑백 전자잉크 화면을 볼수있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전자책, 신문기사, 문서 등을 볼수있도록 되어있어서 양면 디스플레으로인하여 활용성이 더높아졌습니다.

 

 

요타폰(Yotaphone)스펙을 보면 퀄컴 1.5GHz 듀얼코어 스냅드래곤S4플러스(MSM8960), 4.3인치 1,280x720픽셀 HD 풀컬러 LCD,12메가픽셀 카메라, 720픽셀 해상도 전면 카메라, 32GB스토리지, 2GB램, 무게 139그램, 두께 1센티미터, 4G LTE,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등이 탑재되어있습니다. 양면 디스플레이 부분외에 CPU가 듀얼코어라서 쿼드코어스마트폰보다 성능적인부분에서는 조금떨어집니다. 그러나 양면디스플레이로인하여 성능보다는 활용성이 높으며 확실한 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전면과 후면 모두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양면 스마트폰 요타폰은 전면은 일반적인 디스플레이로인하여 다른스마트폰들과 동일하게사용가능하지만 후면에는 E-Ink사의 EPD를 채택하여 문서뷰어용으로 사용가능한데요. EPD는 주로 전자책에서 사용하는 흑백 화면으로 200ppi를 지원합니다.

 

 

 

전면과 후면 모두 동일한 디스플레이가아닌 각각 특징이 서로다른 디스플레이가적용되어 여러가지 부분에서 다양하게사용할수있다는것이 가장큰 특징입니다. 요타폰은 CES2013 혹은 MWC2013에서 공개될 예정으로 빠르면 2013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