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갤럭시 플레이어5.8 선보이다! 스펙은?

삼성전자가 5.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플레이어5.8 제품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출시한 갤럭시 플레이어5.8인치는 큰화면을 탑재하여 다양하게 사용할수있게하였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5.8 스펙은 5.8인치 LCD 해상도 960×540,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안드로이드4.0 운영체제등을 사용합니다. 아쉬운점은 5.8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임에도불구하고 해상도가 960×540이라는점입니다. 조금 애매한 해상도입니다.

 

 

화면이 커진만큼 학습용으로 사용할수있도록 교육 콘텐츠등이 많이 탑재되어있는데요. 갤럭시 전용 교육 포털 러닝허브, 메가스터디, EBS 인터넷 강의, 두산동아 프라임 통합 사전 등 예전 PMP에서 사용하던 교육용 콘텐츠등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 플레이어5.8 제품은 크게 두가지로 이야기할수있습니다. 첫 번째는 디스플레이 크기입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틀어서 5.8인치 제품은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 플레이어5.8인치가 처음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그동안 3인치대, 4인치대로 출시하였는데요. 이번에는 5.8인치대로 더커졌습니다. 삼성전자의스마트폰도 3인치대에서 4인치대 그리고 갤럭시노트2의 5.5인치까지 크기가 다양해지고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5.8 역시 다양한 라인업을 위한 모델로보입니다.
 

 

 

두 번째는 디자인입니다. 그동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삼성전자의제품중 MP4 모델인 갤럭시 플레이어, 스마트폰인 갤럭시 시리즈, 태블릿인 갤럭시 탭 등은 디자인이 조금씩 차이가났습니다. 그러나 이번 갤럭시 플레이어5.8인 디자인에서부터 갤럭시s3와 비슷해졌습니다. 즉 일괄성있는 디자인으로 통일감을 주었다는겁니다. 브랜드연관성을 주기위해서 그런듯합니다. 이 두가지의 의미에서 갤럭시 플레이어5.8은 앞으로 기대해볼만한 모델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