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볼보 V40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3월 국내출시!

볼보에서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 모델을 3월 국내에 출시한다고합니다. 볼보 V40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은 안정사양이 강화된 차량으로 탑승자뿐만아니라 보행자까지 고려하여 설계된 모델인데요. 세계 최초로 개발된 보행자 에어백이 장착되어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보행자 에어백은 앞 유리창 밑부분과 양쪽 A필러 부분을 감싼 ㄷ자 형태로 팽창되어 보행자의 2차 충격을 최소화시킵니다. 또한 기본적용된 세이프티 시스템도 작동속도를 50Km/h로 향상시켜 안전 시스템을 조금더 높혔습니다. 볼보 V40모델은 2012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 역사상 최고 점수를 획득하여 동급 차량 중 가장 안전한 차량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외형적인 부분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정교한 스타일링으로인하여 부드러우면서 개성있는 형태이며 특히 유연한 측면 바디라인은 물결이 흐르는 느낌을 줍니다. 전면부의 낮으면서 강렬한 디자인으로인하여 고급스러운 해치백 매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이외에 파노라믹 선루프와 프레임이 없는 룸미러가 적용되어 한층더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새롭게 LED 일루미네이션 기어 셀렉트 레버, 평행 주차 어시스트 시스템, 세가지 모드 액티브 TFT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볼보 V40은 프리미엄 해치백답게 유연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보행자 에어백을 장착하여 탑승자뿐만아니라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한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