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넥서스7 국내출시! 스펙은?

구글 넥서스7 태블릿이 국내에 출시합니다. 27일 구글 슈밋 회장이 서울에서 직접 넥서스7 국내출시를 발표하였습니다. 28일 부터 롯데마트와 하이마트에서 선착순 예약접수를 진행하며 정식 출시는 10월 중순이라고합니다.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넥서스7 16GB 이며 가격은 299,000원입니다. 전세계적으로 비슷한 가격에 출시되었습니다. 넥서스7은 아수스가 만들고 구글 넥서스브랜드를 붙혀 출시된 구글 브랜드 태블릿입니다.

 

 

넥서스7 스펙은 nVidia Tegra3 CPU, 7인치 디스플레이 1280x800, RAM 1GB, 저장공간 16GB, 배터리 용량 4325mAh, 무게 0.34kg, 운영체제 Android 4.1 젤리빈 등입니다. 넥서스7에 탑재된 CPU는 테그라3로 쿼드코어 CPU입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쿼드코어 태블릿은 몇종류 없기때문에 고성능 태블릿이라고 할수가있습니다.

 

 

 

넥서스7의 장점은 성능대비 저렴한 가격입니다. 구글 최신 운영체제인 젤리빈을 탑재한 태블릿이라는 장점도있습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와이파이 모델만 출시되어 통신데이터망은 사용할수가없습니다. 와이파이수신지역에서만 인터넷이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전면카메라만있고 후면카메라는없습니다. 전면은 화소사가떨어지기때문에 와이파이 영상통화로만 사용가능하고 사진촬영은 화질이 안좋아서 사실상 사용하기 힘들어보입니다. 단점이있긴하지만 너무나 저렴한 가격은 그모든 단점을 보완해주고도 남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불고있는 넥서스7의 돌풍을 한국에서도 이어갈것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