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갤럭시노트2 발표하다! 스펙과 기능보기!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 모델이 국내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발표와 동시에 갤럭시노트2 출시가격도 공개하였는데요. 그동안 국내에 출시한 스마트폰중 가장높은 가격입니다. 갤럭시노트2는 64GB모델과 32GB모델 두가지로 출시되며 출시가격은 64GB모델이 115만원 32GB모델이 109만원입니다. 32GB모델기준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보다 무려 10만원정도 높은 가격입니다. 높은 가격으로 인해 벌서부터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있는데요. 갤럭시노트2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2는 엑시노드 쿼드코어 1.6GHz CPU, 5.5인치 슈퍼AMOLED(1280×720), 2GB램, 800만화소 카메라, 3천100mAh 대용량배터리, 크기 151.1×80.5×9.5mm, 무게 183g, 운영체제 안드로이드4.1 젤리빈 등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중에서 가장높은 CPU를 탑재하였으며 디스플레이가 전작에비하여 0.2인치커졌지만 슬림한 디자인으로인하여 두께는 조금더 줄어들었습니다.


 

 

갤럭시노트2에 탑재된 S펜기능도 더좋아졌는데요. 전작보다 정교한 필기감은 물론 S펜을 디스플레이에 터치하지 않고 근접시키기만 해도 이메일과 S플래너(달력), 사진, 비디오 등의 콘텐츠가 미리 보이는 에어뷰(Air View)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보려고하는 목록위에 S펜을 가져가기만해도 팝업창으로 자동으로 뛰워주기때문에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수있습니다.

 

또한 S펜 기능을 사용할때 별도로 S펜 어플을 실행시키지않아도됩니다. S펜을 기기에서 뽑기만하면 자동으로 팝업노트가 실행되기때문에 따로 S펜 어플을 실행할필요없이 빠르게 입력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2는 하드웨어 스펙뿐만아니라 핵심기능인 S펜 기능또한 더좋아졌습니다.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을 바탕으로 S펜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사용가능한 갤럭시노트2는 전작의 특징을 그대로살리면서 한층더 강력해졌습니다. 다만 출시가격이 생각보다 높다라는게 조금걸리긴합니다. 높은 가격으로 인하여 출시초반에는 조금 힘들듯합니다. 가격적인부분이 조금 내려가는 시점에서부터 인기를 끌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