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오우야 세부 사양 공개, 안드로이드 콘솔 게임기!

오우야 세부 사양 등이 공개되었습니다. 출시일이 연기되어 다음달 25일정도에 출시될것으로 보이는 오유야는 저가형 안드로이드 콘솔 게임기로 얼마전 공개된 그래픽 벤치마크 테스트에 이어 세부 사항들이 자세히 공개되었습니다. 해외사이트에 올라온 분해도를 보면 프로세서는 엔비디아 테그라3 T33-P-A3을 적용하였습니다.

 

 

테그라3 T33-P-A3칩은 에이수스 트랜스 포머 프라임 태블릿에 탑재된 프로세서로 1.7GHz 클럭으로 동작하며 최대 2GHz까지 사용이가능합니다. 이외에 삼성 1GB 램, 킹스턴 8GB eMMC, 브로드컴 와이파이 블루투스 4.0 통합칩, TI 동합전력관리 칩셋, USB 2.0 컨트롤러, SD카드 슬롯 등을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콘솔게임기 오우야의 스펙은 크게 특별한 곳은없으나 제품 내부를보면 무게추가 있는것이 독특해보이는데요. 소형 콘솔 게임기로 무게와 크기를 줄이다보니 무게가 너무가벼워 무게중심을 잡기위하여 무게추를 넣은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비슷한 부품을 사용하고도 냉각 효과를 위하여 기냉 방식 쿨링팬을 적용한부분도 눈길을 끕니다.

 

 

 

분해도를 통해 공개된 오우야 내부 모습은 단순하고 쉬운구조로 되어있는데요. 오우야로인해 콘솔게임시장에서도 안드로이드가 영향력을 발휘할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