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갤럭시노트2 공식발표, 스펙 보기!

삼성전자가 29일 독일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노트2를 공식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갤럭시노트2는 전작모다 성능이랑 필기감이 더좋아졌는데요. 발표전부터 다양한 이야기가나올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은 제품입니다. 갤럭시노트2 정식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쿼드코어 1.6Ghz CPU, 5.5인치 디스플레이(140.9㎜, 1280X720 해상도), 2G램, 배터리 3100mAh 대용량, 운영체제 안드로이드4.1 젤리빈 등이 탑재되어있습니다. 갤럭시노트2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기존에사용하였던 5.3인치보다 0.2인치 커진 5.5인치로 화면비율은 16:9입니다. 기존모델모다 0.2인치큰화면을 탑재하였지만 화면 주변배젤부분을 얇게처리하여 제품크기는 비슷합니다. 디자인을보면 갤럭시s3와 흡사해보입니다. 얼마전 발표된 갤럭시 플레이어나 이번에발표한 갤럭시노트2를 보더라도 갤럭시s3와 디자인자체가 거의비슷해보입니다.

 

 

 

당초 예상된 스펙보다 더좋아진부분이 CPU인데요. 갤럭시S3보다 조금더높은 1.6Ghz CPU를 탑재하여 성능부분에서는 갤럭시s3보다 높습니다. 성능부분외에 기능을 살펴보면 갤럭시노트2에 탑재된 S펜이 조금더 실제펜과 흡사해지고 필기감도 더정교해졌습니다.  

 

 

 

그로인하여 활용도가 더 확대되었는데요. 이메일, 일정, 사진 등의 목록에서 S펜을 가까이 가져가면 터치하지 않아도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에어 뷰(Air View)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화면이동, 크기, 투명도 조절까지 가능한 팝업 노트(Popup Note)'기능도 추가되어 전작보다 높은 사용성을 보여줍니다. 갤럭시노트2는 갤럭시s3보다 더높은 성능과 전작인 갤럭시노트보다 더 정교해진 s펜으로인하여 높은성능과 활용성을 모두가지고있는 차세대 스마트패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