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기아 K3 해치백(포르테 5도어) 최초 공개!

기아차에서 기아 K3 해치백(포르테 5도어) 모델을 2013 시카고 오토쇼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하였습니다. 기아 k3 해치백(포르테 5도어) 모델은 기아차가 작년에 열린 2012 LA국제오토쇼에서 공개한 K3의 형제 모델로 유럽스타일에 해치백형태를 결합한 실용성 있는 모델입니다.

 

 

해치백으로서 기존 세단과는 다르게 후륜에는 멀티링크 구조와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디자인, 서스펜션 부분등이 K3모델과는 많이 다릅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기존에 선보인 포르테 해치백 모델보다는 차체가 조금더낮고 넓어진 형태이며 Ex, SX모델로 나누어집니다.

 

 

 

EX 모델에는 173마력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대토크 약 21.3kg/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SX모델은 201마력 1.6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인해 최대토크 약 26.96kg/m의 성능을 가지고으며 6단 수동 변속기와 6단 자동변속기중에서 선택할수있습니다.

 

 

 

포르테 5도어 모델중 SX는 외관, 실내가 기존 포르테 해치백 모델과 크게 차이가없는데요. 흡입구 면적이 넓어진 앞범퍼, 유광 검정색  카본파이버 룩, 듀얼 크롬 배기구, LED테일라이트, 18인치 휠등이 적용되어있으며 앞브레이크가 조금더커지고 스포츠 페달이 탑재되었습니다. 포르테 해치백의 후속모델인 기아 K3 해치백(포르테 5도어) 모델은 상반기중으로 국내 출시될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