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신형 SM3, 뉴 SM3 선보이다!

신형 SM3인 뉴 SM3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뉴 SM3는 연비와 옵션부분이 변경되었으며 외형디자인은 크게변화되지않았습니다. 르노삼성의 준중형 차인 뉴 SM3는 기존모델에비하여 연비가 많이좋아졌는데요. 1리터에 17km(킬로미터)로 이전 모델의 1리터 15km보다 더좋아졌습니다. 닛산의 신형 엔진인 H4Mk로 바뀌었고 CVT에 보조변속기를 추가하여 무단변속기 X-CVT를 장착하면서 연비를  높였습니다.

 

 

뉴 SM3에도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라고 불리우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있는데요. 이 시스템은 SK의 3D 티맵을 차량용으로 개발하여 적용한 시스템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하여 길안내를 해줍니다. 모바일용 티맵의 3D판이라고보시면됩니다. 이외에 스피드 리미터, 주차 가이드 시스템, 크루즈컨트롤, 스마트 핸즈프리 시스템 등의 고급 옵션도 적용하였습니다.

 

 

 

기존 사용자들이 기대해왔던 외형의 변화는 거의없습니다. 변경된부분은 상단 그릴 메탈 테두리적용, 헤드램프 위쪽 블랙 베젤 적용 등입니다. 그외에 변경된 외형은 없습니다.


 

 

신형 SM3인 뉴 SM3는 1.6ℓ 모델만 판매되며 변속기도 기존 수동과 자동 대신 X-CVT로 통일되어 트림을 5개로 단순화시켰으며 뉴 SM3 모델은 PE, SE, SE 플러스, LE 등으로 가격을 보먄 PE 1538만원, SE 1668만원, SE 플러스 1768만원, LE 1888만원 RE 1978만원입니다.

 

 

 

외형의 디자인변경보다 연비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뉴 SM3는 9월 1일부터 판매됩니다. 많은변화보다 준중형차에서 가장중요하게 생각하는 연비가 개선된 모델이라고보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