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폭스바겐 제타 HV 가장빠른 하이브리드카!

세계에서 가장빠른 하이브리드카를 아시나요? 하이브리드카는 엔진과 모터가 번갈아서면서 동작을하기때문에 연비를 아낄수있는 자동차입니다. 그로인해 엔진형 자동차보다 최고속도가 떨어질수밖에없는데요. 폭스바겐의 제타 HV 모델이 시속 298km를 달성하면서 세계에서 가장빠른 하이브리드카가 되었습니다.

 

 

제타 HV 모델은 최근에 미국 유타주 보네빌 소금 사막에서 시속 185.394마일(시속 298.363km)의 최고 속도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더욱놀라운건 이렇게빠른속도에도 불구하고 리터당 19.1km(미국 기준)의 연비를 보여주어 하이브리드카의 장점인 높은 연비와 성능까지 모두 갖추었습니다.

 

 

 

폭스바겐 제타 HV의 엔진은 직분 1.4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TSI를 장착하여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25.4kgm의 성능을 발휘하기때문에 최고시속 298km가 가능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카로서 엔진외에 전기모터도 탑재되어있는데요. 이전기모터는 최고 27마력까지 나오며 2차전지는 충전용량 1.1kWh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변속기는 하이브리드에 조합되는 세계 최초 7단 듀얼클러치 DSG가 설정되어있습니다. 경제성과 성능까지 모두갖춘 세계에서 가장빠른 하이브리드카 제타 HV는 10월경에 미국에서 출시될예정입니다. 과연 한국에는 언지쯤출시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