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뉴 아우디 RS 5 품격있는 스포츠 쿠페 한국 출시!

아우디의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뉴 아우디 RS 5 모델이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뉴 아우디 RS 5의 이름중 RS의 뜻은 Racing Sport로 아우디에서 출시한 모델중 초고성능 모델에만 사용되는 네임입니다. 뉴 아우디 RS 5 모델을 보면 외형디자인중 반짝이는 매쉬 그릴이 적용된 싱글피레임 그릴이 인상적입니다.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답게 매끄러운 차체가 눈길을 끄는데요. 뉴 아우디 RS 5는 4.2 FSI 직분사 고회전 컨셉 엔진을 탑재하여 8,250rpm에서 최고 출력 450마력, 4,000 ~ 6,000rpm에서 최대 토크 43.9kg.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정지 상태에서는 시속 100km까지 단 4.5초밖에 소요되지않으며 최고 속도는 280km/h입니다. 연비는 1리터당 평균 7.3km로 성능이높은만큼 연비는 조금 아쉽습니다.


 

 

듀얼 클러치 변속기로 정교한 변속이 가능한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아우디의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을 탑재하여 보다 안전한 운행을 가능하게합니다. 이 외에도 뉴 아우디 RS 5의 기능을 살펴보면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 뱅앤올룹슨(Bang&Olufsen), 쉬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D 컷 스티어링 휠,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MMI 플러스, 블루투스, 하이빔 어시스트, 3존 자동 에어컨, 후방카메라, 전동식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엔진 스타트/스톱 버튼, DVD 플레이어 등 최신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답게 우아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전면부의 그릴과 헤드라이트 부분은 아우디만의 독특함을 잘보여주고있습니다. 뉴 아우디 RS 5는 외형과 성능 모두 아우디만의 특징이 잘살아있는 스포츠 쿠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