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2012.12.09 15:32

ZTE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ZTE 누비아 Z5 모델의 전면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ZTE 누비아 Z5 모델은 다음주중 중국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으로 저가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시장에서 제2의 HTC라고 불리우고있는 ZTE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고급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데요.

 

 

누비라 Z5는 예상과 달리 성능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누비라 z5 스펙은 쿼드코어 1.5GHz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 CPU, 5인치 풀HD 1920×1080 디스플레이, 2GB 램, 1300만 화소 카메라, 두께 7.6mm 입니다. 특히 디스플레이가 요즘 대세가 되고있는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는점이 특징입니다. 스마트폰시장의 최강자인 삼성과 애플에서도 아직까지는 풀HD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출시하지는않았습니다. 이제막 스마트폰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기시작한 ZTE가 풀HD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는것이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지난번에는 후면사진이공개된적이있었으나 이번처럼 전면사진이 공개된것은 처음입니다. 후면사진의경우 HTC의 ONE X와 흡사해보이는데요. 전면은 오히려 갤럭시s2나 아이폰4s와 비슷해보입니다. 그만큼 둥근모서리가 이제는 흔한 디자인이되어버렸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ZTE는 국내에서도 저가형 안드로이드스마트폰인 제트폰을 자급자제폰으로 선보이적이있는 스마트폰 제조사입니다. 저가형 제품으로 스마트폰시장에서 어느정도 점유율을 높이고있는데요. 이번에 처음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출시합니다. 다만 큰 영향을 끼지치못할것으로보이는것이 풀HD부분외에 별다른 특징은 없어보이기때문입니다. ZTE가 그동안 선보인 스마트폰을 보더라도 딱히 눈에뛸만한 기능이나 어플들이 없었습니다. 하드웨어만 내세우는 스마트폰일경우 HTC처럼 한순간에 몰락할수가있습니다. 과연 이번에 출시되는 누비라 Z5에는 어떤 기능들이 탑재되어있을까요?

Posted by 하늘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