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포드 2013년형 뉴 머스탱 어떤 스포츠카?

포드에서 8월에 2013년형 뉴 머스탱 모델을 국내에 출시하였는데요. 2013년형 뉴 머스탱은 아메리칸 머슬카의 대명사인 머스탱의 최신 모델입니다. 국내출시한지 2개월이 지난지금 과연 어떤차이길레 이렇게 인기가 지속되고있는지 알아보려고합니다. 머스탱은 1964년 최초로 공개된후 지금까지 47년간 약90만대 이상이 판매된 포드의 대표 모델입니다.

 

 

2013년형 뉴 머스탱의 외부디자인중에서 가장많은 변화가된부분이 프론트 그릴과 스플리터입니다. 헤드램프는 HID로 교체되었으며 차량 후면은 LED 테일램프, 고광택 검정색 패널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테크놀로지들이 추가되었는데요. 머스탱 모델 최초로 4.2인치 LCD 스크린 계기판이 탑재되어 연비를 비롯한 차량 주행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 머스탱에는 6단 셀렉트시프트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완전 자동 또는 매뉴얼 변속에 따른 주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스티어링 또한 컴포트 모드, 기본 모드, 스포츠 모드 등 세 가지 옵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모드를 통하여 한층 안정적이면서 즐거운 운전감을 느낄수있습니다. 머스탱이 국내에 처음소개된건 1996년으로 이번에 출시한 2013년형 뉴 머스탱은 3.7L V6 DOHC엔진을 적용하여 고성능 스포츠카의 강력한 힘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