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마세라티 올 뉴 콰트로포르테 S Q4 출시!

마세라티 올 뉴 콰트로포르테 S Q4 사륜구동 모델이 출시합니다. 올 뉴 콰트로포르테 S Q4는 마세라티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Q4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로 주행중인 도로상황에 맞추어 엔진 토크를 재분배해 한층더 높은 안정성과 주행 능력을 보여주며 특히 마세라티에서 처음선보인 사륜구동 모델이기도합니다.

 

 

올 뉴 콰트로포르테 S Q4 모델의 Q4 시스템은 일반적인 주행에서는 후륜에 구동력을 집중시키지만 도로 상황에 따라 후륜 접지력이 약해지거나 혹은 고속 주행을 하게될경우 안정감있는 접지력을 의하여 엔진토크를 바로 전륜과 후륜에 50, 50으로 분배해 균형을 잡아주게되는 시스템으로 도로변화가 심한겨울에 운전자가 편안하게 주행을 할수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세라티 올 뉴 콰트로포르테 S Q4 모델에는 V6 엔진, 신형 자동 8단 ZF 변속기등이 장착되어있어 최고출력 410마력, 최대토크 56.1kg·m, 최고 속도 284km/h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중 신형 자동 8단 ZF 변속기는 변속 자동 제어 소프트웨어에따라 운전 스타일, 노면 상태 등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도로에 상관없이 언제나 편안한 승차감을 지원하는 마세라티 올 뉴 콰트로포르테 S Q4 사륜구동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