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T스토어 다운로드 10억건 돌파하다!

국내최대 어플 마켓인 SK의 T스토어가 다운로드 10억건을 돌파했다고합니다. T스토어는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지 3년정도되었는데요. 3년만에 10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명실상부 국내최대 어플 마켓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SK에서 운영중인 T스토어는 2009년 9월 9일 오픈하여  2012년 9월 현재 1천670만명이 가입되어있으며 T스토어에등록되어있는 애플리케이션은 게임, VOD, 전자책, 음악 등 총 35만개 정도입니다.

 

 

T스토어는 초기오픈당시 SK사용자들을 위하여 SK전용 어플 마켓이였으나 현재는 국내3사 모든통신사 사용자들이 사용가능합니다. SK전용 어플 마켓에서 어느통신사 사용자나 누구나 쉽게사용할수있도록 변경된후 SK통신사 사용자외에 KT, LG유플러스 사용자들도 230만명이나 가입되어있습니다. KT나 LG유플러스도 통신사용 어플마켓을 운영하지만 아직까지 T스토어를 따라가기는 힘듭니다.

 

 

T스토어는 국내통신사가 운영하는 어플 마켓중에서 가장많은 어플과 다운로드수를 보여주고있는데요. 통신사 운영 어플마켓외에 국내에서운영하는 마켓중에서도 가장 많은 어플과 다운로드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애플의 엡스토어와 구글의 구글 플레이스를 제외한 명실상부 국대최대 어플마켓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