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재규어 F타입(F-TYPE) 국내 공식 출시!

재규어 F타입 2인승 컨버터블 스포츠카가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재규어 F-TYPE 모델은 2인승 스포츠카로 국내에는 총3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이며 모델에따라 각각 신형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과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적용하였습니다. 외형 디자인은 관능적이면서 부드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모습인데요.

 

 

보닛 윗부분에는 약간 돌출되어있는 파워 벌지가 있으며 클램쉘 보닛은 딱딱한 조개껍질 모양처럼 보입니다. 특히 전면그릴부터 측면까지 이어지는 하트라인은 재규어 F타입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잘나타내줍니다. 파워 트레인을 살펴보면 신형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F 모델은 최고출력 340마력, F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80마력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적용한 F타입 V8 S 모델은 최고출력 495마력, 최고속도 300km/h, 최대토크 63.8kg.m, 제로백 4.3초의 힘을 가지고있습니다. 이외에 재규어 F타입에는 25종류의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담겨있는 8단 퀵시프트 변속기가 장착되어있어 도로조건, 운전 스타일에 따라 빠르게 반응 및 파악하여 안정적인 주행을 할수있도록 도와줍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은 F타입 , F타입 S , F타입 V8 S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