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애플 iOS7 베타4 버전 공개, 변화는?

애플 iOS7 베타4 버전이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애플 iOS7 베타4 버전은 사용자 지문 인식 홈 버튼 기능 관련 코드를 포함하고있는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사파리 브라우저, 알림센터, 잠금화면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등의 변경 및 개선과 함께 이전 버전에서 문제가되었던 부분들을 수정한 버그 패치도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사용자 지문인식 기능에 대해 아직까지 정확한것은 없으나 ccessibilityBundles 폴더에보면 홈 버튼 지문인식으로 보여지는 바이오메트릭키트UI라는 폴더가 생성되어있으며 이폴더에는 아이폰을 들고있을때 오른선 혹은 왼손 엄지손가락을 접촉하여 지문인식하는 기능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습니다. 이로인해 2013년 가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아이폰에 사용자 지문인식기능이 탑재될수도있다라는 이야기들이 조심스럽게 나오고있는데요. 물론 확인된것은 아무것도없습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라는 개발자 스크린샷 동작기능이 적용되었으며 이외에 미리알림 앱 검색 기능 지원, 카메라 앱 HDR버튼 위치 조정, 메시지 앱 대화 상대 실명 표시 개선, 폴더 배경 색 덧씌우는 애니메이션 수정, 사파리 브라우저 북마크, 검색 기능에 취소 기능추가, 공유 링크, 읽기 목록 버튼 디자인 아이콘 모양으로 변경, 전화 기능 버튼 미세 조정, 에어플레이 아이콘 추가, 사파리 및 메일 앱 디자인등이 바뀌었습니다.

 

 

 

iOS7 베타4 업그레이드는 단말기내의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가능하며 iOS7 베타4 업그레드를 지원하는 모델은 아이패드2세대, 3세대, 4세대,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폰5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