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소니 i1 스마트폰 발표하나?

소니 i1 스마트폰이 새롭게 발표될것이라는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에릭슨과 완전히 갈라선 소니가 기존 엑스페리아 브랜드대신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소니 i1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하는데요. 엑스페리아Z 후속작으로 알려지고있는 코드명 호나미 모델부터 소니 i1이라는 모델명을 사용할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엑스페리아 시리즈는 기존 소니에릭슨의 이미지가 강하게남아있는 모델명이기도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소니가 새로운 스마트폰 브랜드를 공개할예정이라는 보도가 어느정도 사실로 보여지기도하는데요. 엑스페리아Z 후속모델로 알려진 코드명 호나미 스펙은 퀄컴스냅드래곤800 프로세서, 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1천600만 혹은 2천만화소 CMOS 센서, 칼자이즈 렌즈, 2GB 램 메모리, 3천mAh 배터리, 운영체제 안드로이드4.2.2 젤리빈 등입니다.

 

 

 

또한 소니 특유의 자체UI와 방습 방진 기능,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 등을 지원하며 이미지 프로세싱의경우 소니TV에 사용된 X 리얼리티 동급엔진이 탑재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구체적인 부분은 확인이되지않았으나 외형 재질은 플래그십 모델답게 유리, 금속, 카본 섬유등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할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소니 i1은 9월에 개최되는 IFA2013이나 빠르면 여름에서 가을 사이에 발표될 예정이라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