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르노 트위지 스포츠 F1 컨셉트 공개!

르노 트위지 스포츠 F1 컨셉트 모델이 공개되었는데요. 트위지 스포츠 F1 컨셉트는 르노의 도심형 전기차 트위지와 레이싱 전용 KERS 장비등을 접목시킨 세미 스포츠 차량으로 르노스포츠와 르노스포츠 F1엔지니어들이 포물러원의 기술을 적용하여 빠르면서도 부드러운 움직임을 가지고있습니다.

 

 

차체 크기는 564kg이며 파워-당-무게비가 F1 버전으로 높아져 1bhp/5.8kg로 트위지 레귤러의 1bhp/25kg에 비하여 효율성이 좋은편입니다. KERS 시스템은 기존보다 약 30kg정도 더 무거워졌으며 후방시트부분에 탑재되어있습니다. 트위지 스포츠 F1모델은 싱글-시터로 오리지널17마력의 전기모터와 같이 작동합니다.

 

 

 

브레이킹에서 손해보는 에너지는 KERS에 의하여 배터리로 옴겨저서 저장됩니다. 충전이완료되게되면 트위지 스포츠 F1에 79마력의 출력을 추가로 지원하며 KERS 부스트가 적용되어있습니다. 포뮬러원 르노3.5에서 가져온 부스트를 누르면 10,000rpm에서 최고 68mph의 속도를 내게됩니다. KERS 이외에 오버-더-톱-보디 킷도 지원합니다. 모양자체가 특이한 트위지 스포츠 F1모델인데요. 실제 레이싱에서 어느정도의 성능을 보여줄수있을까요? 디자인만보면 무겁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