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넥서스4 국내출시하나? 전파인증 완료!

넥서스4 국내출시가 얼마남지않은것으로 보입니다. 드디어 넥서스4 전파인증이 완료되었는데요. 이모델은 LG전자와 구글이 합작하여 만든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스마트폰으로 이미 작년에 해외에서 출시되어 돌풍을 일으키고있는 프리미엄급의 스마트폰입니다. 그러나 해외의 엄청난 인기와 물량부족으로 인하여 아직까지 국내에는 출시가되지않았습니다.

 

 

넥서스4 스펙을 살펴보면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 4.7인치 WXGA 1280x768 해상도 디스플레이,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2 젤리빈등이 탑재되어있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입니다. 높은 스펙에도 불구하고출시가격은 8GB 모델 299달러, 16GB 모델 349달러로 저렴하기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처럼 높은 스펙의 넥서스4가 국내에 출시되지않았던건 워낙 많은 인기를 받다보니까 물량이부족하기도했지만 LTE가아닌 3G만 지원하기때문입니다.

 

 

 

현재 국내통신환경은 LTE가 주류이기때문에 3G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사용자들도 많지않고 통신사들도 가능하면 3G스마트폰보다는 LTE스마트폰을 선호합니다. 여러가지 국내통신 환경상 부족한점이있었기때문에 출시가안되었던건데요 이번에 인증을 통과하면서 출시가 임박했다는 이야기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보통 전파인증을 받으면 2주정도후에출시하기때문에 넥서스4는 2월중으로 출시될것같습니다. 현재까지는 SK와 KT 통신사를 통해 선보일것으로 보이지만 자급제폰으로 출시될수도있다고하는데요. 아직까지 정확히 확정된건없습니다. 과연 넥서스4의 국내출시가격은 얼마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