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2014년형 벤츠 뉴 S클래스 선보인다!

새롭게 달라진 2014년형 벤츠 뉴 S클래스 모델이 조만간 공개될것으로 보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선보일예정인 2014년형 벤츠 뉴 S클래스모델은 빠르면 올해 3월 제네바모터쇼 혹은 4월 상하이모터쇼에서 공식 발표될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까지 정확한 발표일은 알려지지않았지만 3월 ~ 5월내에 발표되는건 확실해 보입니다.

 

 

벤츠가 새로운 S클래스 모델을 출시하는건 5세대 신차를 발표한 2005년 프랑크푸르트모터쇼 이후이기때문에 약 8년만입니다. 뉴 S클래스에는 요즘 많이 탑재되는 최신 기능들이 기본으로 적용될예정으로 LED램프도 탑재되는데요. 전후면 램프, 안개등, 실내등 등 신형 S클래스에 사용되는 모든 전구에 LED가 적용되며 일반전구는 사용하지않습니다. 그로인해 밝기는 물론 배터리소모까지 효율적으로 사용이가능합니다.

 

 

 

뉴 S클랙스에는 세계최초로 벨트백이 탑재됩니다. 벨트백은 충돌할때 에어백 역할을 안전벨트에 넣어 뒷좌석 승객의 안전벨트가 3배나 부풀면서 에어백처럼 충격을 흡수하게 되는 기능입니다. 이외에 브레이크 시스템에도 에어백을 넣었는데요. 뉴 S클래스모델에는 총 12개의 에어백을 장착하여 안정성을 최대한 높혔습니다.

 

 

 

이외에 차간 간격 유지시켜주는 디스트로닉 플러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무단횡단 보행자 감지 기능, 후방 위험상황 사전 방지 기능 등도 지원하며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도 탑재되어있습니다. 2014년형 벤츠 뉴 S클래스는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국내에서는 빠르면 하반기정도에 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