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리뷰

블랙박스 순위 높아 추천 하는 2채널 아이로드 T9F

블랙박스 순위 높은 2채널 블랙박스 추천 모델인 아이로드 T9F의 두번째 사용기 영상편입니다. 아이로드 T9F는 풀HD 해상도 전방카메라, 풀HD 해상도 후방카메라를 지원하는 전후방 풀HD 2채널 블랙박스 입니다. 고해상도 2채널 제품이라고할수있는데요. 그래서 다른 무엇보다 실제 주행 영상이 가장 기대되죠.

 

 

아이로드 T9F는 영상 확인하는 방법이 총 3가지입니다.

첫번째 아이로드 뷰어 프로그램, 두번째 3.5인치 터치 LCD, 세번째 아이로드 스마트 매니저 어플등인데요. 다른 블랙박스는 보통 두가지방식만 이용가능하지만 아이로드 T9F는 사용자 편의성을 위하여 세가지모두 지원합니다.

 

 

 

 

그첫번째가 아이로드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위에 보이는게 아이로드 뷰어 프로그램으로 장점은 전방, 후방 영상을 한꺼번에 하나의화면에서 볼수있다는것이고 단점은 컴퓨터가있어야 가능하다는것으로 컴퓨터에서만 동작합니다. 그래서 휴대성은 조금떨어지죠.

 

 

 

 

대신 이렇게 하나의 영상 파일만 실행해도 전방, 후방 영상이 동시에 재생되기때문에 상황 파악하기 쉽습니다. 게다가 오른쪽에 녹화된 날짜, 시간, 영상 녹화모드순으로 나와서 필요한 영상을 찾아보기도 편리해요.

 

 

 

 

두번째인 아이로드 T9F의 3.5인치 터치 LCD입니다. 아이로드 T9F 전방카메라를 보면 후면에 위이미지와같은 3.5인치 터치 LCD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메인 메뉴가나오며 메인메뉴를 터치하면 하위메뉴가 나옵니다. 하위메뉴를 선택해 영상 재생하기, 실시간 영상보기등을 할수있어요. 그리고 왼쪽에 파란색 불은 GPS LED로 GPS동작상태확인가능하며 밑에있는 빨간색은 REC LED입니다.

 

 

 

 

마지막 세번째인 아이로드 스마트 매니저 어플입니다. 이어플은 보통 와이파이 모듈이 장착되어있는 모바일 단말기에 설치해서 사용할수있는데요. 스마트폰, 태블릿등과 같은 것들로 저는 스마트폰에 설치했습니다. 맨처음 어플 실행하면 기기등록 메시지가나오며 기기등록해놓으면 그다음부터는 메시지없이 바로 실행됩니다.

 

 

 

 

아이로드 스마트 매니저 어플에 아이로드 T9F를 등록한 이미지로 왼쪽 그림이나 오른쪽 연결을 누르면 아이로드 T9F와 스마트폰이 무선 연결되어 터치 LCD와같이 스마트폰 LCD에 촬영모습과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메뉴를 선택하면 터치 LCD처럼 아이로드 T9F의 모든것을 사용할수있어요.

 

 

 

아이로드 T9F 풀HD 해상도 전방카메라 이미지

 

아이로드 T9F 1920X1080 해상도, 초당 30프레임 풀HD 전방카메라 영상

 

아이로드 T9F의 풀HD 카메라가 촬영한 전방주행 이미지와 영상입니다. 1920X1080해상도 및 초당30프레임으로 녹화된 풀HD영상이라서 화질이깨끗하게나오는데요. 식별성도 좋아 중요한 부분이 다잘보입니다.

 

 

 

아이로드 T9F 풀HD 해상도 후방카메라 이미지

 

아이로드 T9F 1920X1080 해상도, 초당 30프레임 풀HD 후방카메라 영상

 

아이로드 T9F 풀HD후방카메라가 촬영한 이미지와 영상들로 위 전방영상과 같이 이어져있습니다. 방향만 다를뿐 녹화된 날짜, 시간, 장소등 모든것이 동일한데요. 1920X1080해상도, 초당30프레임도 같아 선명도역시 똑같이 또렷합니다.

 

아이로드 T9F 두번째 사용기 영상편을 봤는데요. 일단 영상을 볼수있는 방법이 다양하여 사용자가 취향에 맞게 선택해 볼수있어 편리합니다. 그러면서 사용하기도 쉽고요. 물론 가장중요한 영상 화질도 차량 번호판과 사물을 깨끗하게 식별할수있을정도로 밝고 선명하죠. 그러면서 소비전력이 2.6W로 동일한 풀HD 2채널 블랙박스보다 더낮아 그로인해 동작시발생하는 발열도 적습니다. 쉽게말해 동작안정성이 뛰어나다는것인데요. 제가 약 9개월정도 사용하고있는데 여태 영상이 누락되거나 오작동한적이 단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인 블랙박스라고 할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