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갤럭시S4 엑시노스5440탑재 스펙은?

갤럭시S4 모델이 내년초에 공개될예정인 가운데 갤럭시S4에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 엑시노스5440 쿼드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상세정보가 삼성 커널 Git 페이지에 추가되었다고합니다. 엑시노스5440은 ARM 코어텍스(Cortex)-A15 기반의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ARM의 빅리틀 프로세싱이 적용되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빅리틀프로세싱이란 저전력코어인 A7과 고성능코어인A15를 동시에 구현한 SOC솔루션으로 높은성능에서는 A15기반으로 동작하고 낮은성능에서는 저전력인A7기반으로 동작하여 성능과 전력소모 모두 효율적으로 개선한 프로세서입니다. 바로 이 빅리틀 기능이 적용된칩이 엑시노스5440으로 쿼드코어이면서도 장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갤럭시s4 스펙은 엑시노스 5440 쿼드코어, 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3GB램, LED 플래시 1300만 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 키라임파이 운영체제 등입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프리미엄스마트폰을 1년주기로 선보였으나 갤럭시S4는 이보다 몇개월 더앞선 내년초에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발표가 얼마남지않아서그런지 갤럭시S4 디자인이라고하는 이미지들이 대거 공개되고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어떤것이 실제이미지인지는 알수없습니다. 위에보이는 이미지또한 갤럭시S4라고 알려지있는 디자인입니다. 갤럭시S3보다는 곡선이줄어들었습니다.

 

 

 

벤 링이 디자인했다는 갤럭시 S4와 갤럭시 S4 미니입니다. 이디자인은 갤럭시S3보다는 갤럭시S2와 비슷한듯 보이는데요. 전체적으로 갤럭시S2와 갤럭시S3를 섞어놓은 모습입니다.

 

 

 

니콜라이 프레트너가 디자인했다는 갤럭시S4모습입니다. 갤럭시 넥서스2로 알려질만큼 갤럭시 넥서스와 오히려 흡사한데요. 갤럭시S4보다는 갤럭시 넥서스2에 더잘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갤럭시S3출시할때도 다양한 디자인과 루머들이 유출되었었는데요. 갤럭시S4또한 마찬가지로 그만큼 삼성전자의 차세대 스마트폰에 대한 기대가 한층더 뜨거워지고있기때문입니다. 강력한 스펙과 함께 돌아올것으로 보이는 차세대 갤럭시 시리즈인 갤럭시S4, 과연 어떤디자인으로 선보일지 궁금하지않으세요? 애플과의 특허전쟁으로인하여 다소심심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던 갤럭시S3와는 달리 조금더 색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으면 하고 기대해봅니다.